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복지/환경

줄잇는 기부 성 금품

이미지 기자 입력 2025.03.10 14:50 수정 2025.03.13 14:51

위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충환)한국해상풍력(사장 김석무)과 민관협의회(위원장 김인배, 주민대표 강대식) 협력을 통해 지난 27일 위도면 저소득 및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160세대를 대상으로 쌀 200(60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이웃돕기 쌀 나눔사업을 추진했다.

아리팜(대표 김환수)에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유럽 상추 300박스(1,200)를 부안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상추를 전달한 하서면에 있는 아리팜은 스마트팜에서 다양한 종류의 유러피안 상추를 키우고 있는 지역 농가이다.

부안군과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지역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1000만원씩 기부하며 협력의 뜻을 다졌다. 이번 기부는 양 군 직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지역 간 교류와 상생발전의 의미를 더욱 높였다.

부안읍 출신 향우 고경환씨가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고경환 씨는 부안에서 태어나 초··고등학교를 모두 부안에서 졸업하고 현재 전주시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다.

금강피씨(대표 서상준)가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하여 부안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군산시 서수면 소재 금강피씨는 철근콘크리트 용배수로관, 조립식 철근 콘크리트 암거블록 등을 만드는 콘크리트 구조물 전문 업체이다.

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정우)는 이달부터 지역 내 홀몸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은 질병과 노령으로 영양결핍의 문제가 우려되는 취약계층에게 영양가 있는 밑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5일부터 1210일까지 주 1회씩 15가구에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부안남초등학교(교장 정한상)()한결전기(대표 김형균)'고향사랑 후배사랑'의 하나로 장학금(100만원) 기탁식을 가졌다. ()한결전기는 매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물품기부,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해 주고 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2025 JB 이웃사랑 선물꾸러미 100세트(300만원 상당)를 부안군에 전달했다. 전북은행은 지속적인 물가상승 및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생활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군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고물가 극복 물품을 지원해 따뜻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자 즉석밥, 라면, 치약, 칫솔 등 9종의 식품 및 생필품을 선물꾸러미로 만들어 전달했다.

보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한석)2025년 특화사업으로, 건강을 배달하는 희망찬() 지원사업(25)과 청자골 은빛영화관 사업(80), 저소득 아동청소년 생일케이크 지원사업(20), 저소득 아동청소년 사랑의 쌀 지원사업(4) 등을 시행하고 있다.

부안군 축산과와 고창군 고창읍 직원32명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적인 확산을 도모하고 양 지자체 간의 상생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각 16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