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안)은 지난 11월 1일부터 8일까지 ‘2024학년도 부안 미래교육나눔 한마당’을 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에서 개최됐다.
부안 미래교육나눔 한마당은 교원의 교육과정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함양하는 교육의 실현을 목적으로, 미래마당, 교육마당, 나눔 마당 등 세 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미래마당’은 교육지원청 주관의 수업 공개 및 사례 나눔으로 이루어졌으며, 개념기반 탐구학습, 에듀테크 활용 수업, 초·중 진로 연계 독서활동 사례 등 미래교육 실현에 필요한 다양한 연수가 실시됐다.
‘교육마당’은 교내 교직원 대상의 학교별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학교의 특색교육과정을 공유하고 교내 수업 나눔을 통한 동료장학을 실시하는 등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나눔마당’에서는 교육학습공동체 및 학교의 교육활동 결과물이 교육지원청에 전시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부안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음악공연’ 등도 실시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부안교육의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부안교육지원청 김수안 교육장은 “이번 미래교육나눔 한마당이 부안의 교육공동체가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부안교육’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안의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미래역량을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