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행정/단체/기관

권익현 부안군수, KDLC전북지역 상임대표 선출

이석기 기자 입력 2025.04.07 16:45 수정 2025.04.07 16:48

KDLC전북지역 총회 6일 개최… “자치분권형 국가 건설”
도내 민주당 소속 시장․군수, 지방의원 등 공동대표 선출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6일 전주에서 열린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이하 KDLC) 전북지역 총회에서 상임대표로 선출됐다.

 

KDLC주최로 열린 이날 총회에서 박승원 KDLC중앙 상임대표는 제6KDLC전북지역 상임대표로 권익현 부안군수 연임을 결정하고, 지역운영위원회 구성안과 2025년 사업계획() 운영위원회 위임의 건 등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기초단체장 공동대표에는 우범기 전주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 이학수 정읍시장, 최경식 남원시장, 정성주 김제시장, 유희태 완주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최훈식 장수군수, 최영일 순창군수, 심덕섭 고창군수가 선출됐다.

이어 광역의원 공동대표에는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기초의원 공동대표에는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인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이 일반회원 공동대표에는 한득수 임실축협조합장, 여성회원 공동대표에는 온정이 전 ()전북특별자치도 여성단체협의회장이 추천됐다.

 

권익현 KDLC전북지역 상임대표는 중앙집권적 국정운영 시스템을 탈피하고 지방정부와 민주시민이 주도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강조했으며 적극적인 자치분권 활동을 통해 전북지역이 주도적으로 국가균형발전을 추진하고 자치분권형 국가를 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한편 KDLC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KDLC상임대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위원장,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 KDLC공동대표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KDLC공동대표 김기현 더불어민주당 경북 경산시지역위원장, KDLC사무총장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KDLC여성위원장 조명자 전 수원시의회 의장, 권익현 KDLC전북지역 상임대표를 비롯해 도내 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일반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