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행정/단체/기관

부안군, 개발행위허가 온라인 신청 정착 홍보

김성우 기자 입력 2025.03.25 12:13 수정 2025.03.29 12:14

통합인허가지원서비스를 통한 간편한 신청

부안군은 민원인이 개발행위 허가를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도입한 통합인허가지원서비스(IPSS)을 운영하기 위해 대민 홍보를 강화하고 관련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IPSS는 개발행위허가 신청부터 실시간 처리상황 확인, 준공검사 필증 발급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로, 신청자가 관련 서류를 출력해 군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편리하게 인허가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부안군은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IPSS를 이용하면 군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https://www.ipss.go.kr/)또는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인허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인허가 담당자들의 업무처리 속도도 빨라져 민원인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안군은 통합인허가지원서비스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이용 방법에 대한 사용자 교육, 이용 매뉴얼 안내 등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진우 새만금도시과장은 “IPSS는 군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개발행위허가를 신청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이다, “주민들이 온라인 신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보완해 나갈 계획이며 온라인 신청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며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