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읍면소식

위도면,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추진

서림신문 기자 입력 2021.05.27 09:43 수정 2021.05.27 09:43

위도면,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추진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노력!
ⓒ 부안서림신문
위도면은 ‘힐링과 치유의 섬 위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청정 위도의 자연경관 보호와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위도이미지를 심어주어 ‘생각나는 섬’ ‘힐링의 섬’ 살맛나는 위도를 만들고 노년층 및 취업취약계층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난 4월부터 해양쓰레기 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양쓰레기 수거·처리를 위한 기간제근로자는 총 56명을 채용하였으며 지원자 중에서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관련 근무경력, 통솔력,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마을별(식도, 거륜도, 전막, 대리, 치도, 벌금, 진리)로 반장 1명(총 12명)을 선임하여 해양쓰레기 발생지역 순찰 및 보고, 물품 관리 및 점검, 복무관리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위도면은 봄·가을철 등산객과 여름철 해수욕과 캠핑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쾌적한 환경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하여 ‘힐링과 치유의 섬 위도’이라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깨끗한 위도 만들기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