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군정목표․방침 공모
24일까지 인터넷․우편 접수 27일 선정작 발표
부안군은 민선6기 군정운영의 틀과 방향을 새롭게 정하고 김종규 부안군수 당선자의 선거공약인 ‘군민의 군정참여 기회 확대’ 방침을 실현하기 위해 ‘민선6기 군정목표 및 군정방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군민과 군 산하 공무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4일까지 부안군 홈페이지(http://buan.go.kr-참여마당-군민제안)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우편(부안군 부안읍 당산로 91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기획담당 ☎063-580-4241)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정목표는 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 미래비전 등을 역동적․함축적으로 구호화해 16자 이내로 표현하면 된다.
군정방침은 군정목표를 4~5개 분야로 구체화해 군민화합 속에 살기 좋은 부안과 살고 싶은 부안, 살맛나는 부안, 돌아오는 부안, 희망의 부안, 행복한 부안으로 도약하는 자랑스런 부안의 발전방향을 함축적(12자 이내)으로 제시하면 된다.
군은 김 당선자를 포함한 ‘군정목표 및 방침 공모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응모작을 대상으로 24일 우수 공모작을 선정한 뒤 오는 27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우수 공모작은 최우수상(1명) 30만원과 우수상(1명) 20만원, 장려상(3명) 각 10만원 상당의 재래시장상품권이 수여되며 수상작을 제외한 참여자 중 본심사 통과자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재래시장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우수 공모작은 군수실을 비롯한 실과소 및 직속기관, 읍면사무소에 게시되며 군에서 발간하는 책자 및 문서 등에 인용되는 등 민선6기 공식 군정목표 및 방침으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민선6기가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군정목표 및 방침이 선정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