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교육/문화관광/체육

부안군가족센터-부안군육아종합지원센터

이미지 기자 입력 2024.11.24 13:24 수정 2024.11.28 13:27

부모 역할지원 프로그램 운영

부안군 가족센터는 지난달 926일부터 이달 23일까지 부모 역할지원으로 존중받는 아이, 함께 크는 부모’, ‘그림책으로 함께 크는 아이’, ‘아는 만큼 보인다5회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기간 부모 교육은 부안군 가족센터와 부안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업으로 군내 영유아기, 아동기 양육자 대상으로 자녀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 진행으로 영유아기 발달 특징과 놀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와 양육자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영어 교육에 대한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가정에서 부모 자녀가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흥미를 유지 할 수 있는 방법들과 자료들을 통해 참여한 부모들 간 교육 상승의 효과를 얻었으며, 교육 이후 자녀와 함께 물레 돌리며 도자기 체험으로 부모 자녀 간 웃음꽃을 피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부모 교육을 통해 양육자들의 스트레스와 고민을 부안군육아종합센터장이 1:1 부모 상담을 통해 양육자들과 상담으로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됐다.

부모 교육에 참여한 A 양육자는 부안군에도 자녀 양육 관련 상담받을 수 있는 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상담 이후 자녀의 문제 행동들이 개선되어 양육 스트레스로부터 해소 되었다고 말했다.

가족센터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마을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자녀 양육에 필요한 교육과 정보, 고민들을 지역사회와 함께 모든자녀들이 웃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