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경찰, 카페 수익금 조손가정 지원
ⓒ 부안서림신문
◆상서면 지사협, 추석맞이 선물꾸러미 나눠
ⓒ 부안서림신문
◆진서면 지사협,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 부안서림신문
이번 김장나눔은 협의체위원들이 재료 준비부터 김장 버무림, 포장 및 배달에 이르기까지 동참해 뜻깊은 김장나눔 행사가 됐다.
◆하서면 적십자, 김치 송편나눔 행사 마련
ⓒ 부안서림신문
회원들이 참여해 이틀동안 김치 담그기 및 반찬 만들기를 진행한 하서적십자봉사회는 김치와 멸치 반찬, 떡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계층 100명에게 전달했다.
◆새마을부안군지회, 간장게장 나눔 봉사 진행
ⓒ 부안서림신문
◆농어촌공사 지사, 복지시설 기부금 전달
ⓒ 부안서림신문
이와 더불어 농어촌공사부안지사 직원들은 요양원 노인들의 안마해주기, 말동무는 물론 요양원 청소와 주변 환경정리를 실시했다
◆부안농협, 사랑의 밑반찬 나눔봉사
ⓒ 부안서림신문
뿐만아니라 부안농협은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와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의 추석맞이 ‘송편 빚go, 나누go, 쌀 소비하go’ 행사의 하나로, 소외계층 130가구에 모싯잎 송편을 나누었다.
◆와이즈멘부안클럽, 가족센터에 쌀 기탁
ⓒ 부안서림신문
◆계화면 적십자, 김치 나눔 봉사
ⓒ 부안서림신문
계화면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재료를 손수 다듬고 양념을 직접 버무린 정성이 가득한 120㎏ 상당의 김치를 저소득 가정 및 홀몸노인 100여 가구에 직접 방문해서 전달하고 명절 안부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안면 적십자, 쌀·송편 나눔행사 마련
보안면 적십자회와 여성자원봉사회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 2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쌀과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했다.
보안면 적십자회는 직접 준비한 쌀을 60여 가구에 전달했으며, 보안면 여성자원봉사회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140여 가구에 송편을 전달했다.
◆부안읍 지사협, 김치나눔 진행
ⓒ 부안서림신문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부안읍 새마을부녀회 강명례 회장과, 기쁨두배 김연자 회장, 아이코리아 강선자회장, 한국부인회 전삼례 총무 등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직접 김치를 담는 봉사를 펼쳐 박수를 받고 있다.
뿐만아니라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선물꾸러미 37개를 취약계층에 전달하기도 했다. 선물꾸러미 지원사업은 지정 기탁금 특화사업으로 명절에 찾아올 가족이 없는 소외계층에게 소고기, 쌀, 과일, 계란 등의 추석 상차림 재료를 넣은 선물꾸러미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기존 270만원의 사업비에 작년 협의체 평가 우수시상금으로 받은 100만원을 보태어 대상자 인원을 확대했다.
한편 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도 선물꾸러미 10상자를 지원했으며, 적십자 부안지구(협의회장 박영숙)에서 후원한 선물꾸러미 14개는 협의체 위원들이 1:1 독거노인 결연대상자들에게 직접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