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교육/문화관광/체육

새마을운동, 모항해수욕장 개장

최영회 기자 입력 2024.06.27 13:57 수정 2024.07.11 10:57

새마을운동, 모항해수욕장 개장

아름답고 쾌적한 모항해수욕장으로 놀러오세요~

 

ⓒ 부안서림신문
새마을운동부안군지회가 위탁 운영하는 모항해수욕장이 오는 76일 개장, 819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새마을부안군지회는 아름답고 쾌적한 모항해수욕장 관광지 운영을 위해 개장 기간에 13개 읍면 회원들이 매일 10명씩 윤번제로 모래사장과 야영장 등의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무료 튜브 공기주입기 운영, 무료 도서대출 봉사 등 피서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쾌적한 모항해수욕장 만들기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아니라 가수 공연을 곁들인 관광객 노래자랑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모항패밀리 해변축제와 부안새마을문고회가 주관하는 다육이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관광객 누구나 마음 편히 책을 보고 독서그림을 그리며 쉴 수 있는 길위의 도서관을 꾸며 운영하게 된다.

또 관광객들과 함께 문고회원이 모항마을을 걸으며 모항의 이야기와 부안군의 아름다운 관광지 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마실길 도슨트 프로그램 진행계획 등 모항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을 통해 관광부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새마을운동부안군지회는 매년 지역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월동김장담궈나눔, 밑반찬나눔, 환경을 지키는 폐농약병수거 및 무단투기 소각근절캠페인 등 약 200회를 추진하는 봉사 단체로 올해도 관광부안의 자긍심으로 부안군민 및 전국의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개장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