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복지/환경

줄이은 설 맞이 이웃돕기 4

서림신문 기자 입력 2024.02.21 20:59 수정 2024.02.21 08:59

ⓒ 부안서림신문
▲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는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부안군 어르신 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하여 화장지, 라면, 치약, 칫솔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 부안서림신문
▲ 한국농수산대학교 청년연합회 부안지회(회장 홍성수)가 대한노인회 부안군지회를 찾아 쌀 20㎏들이 40포와 천혜향 10상자를 전달했다.
ⓒ 부안서림신문
▲ 권익현 부안군수가 설을 맞아 부안종합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11개소를 방문해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군은 수어통역센터를 찾아 수어 인사말을 배우며 수어통역센터 운영 상황을 청취했으며 보훈회관에서는 6·25참전 유공자회와 월남전 참전자회, 고엽제 전우회, 무공수훈자회 등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에게 명절 인사를 드리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바다의 향기(장애인 근로작업장)에서는 설 명절 제품 판매 상황을 파악하며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안군노인요양원 등 노인요양시설에 방문해 새해인사를 드리고 명절 연휴 기간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 부안서림신문
▲ 부안소방서 동진 남성의용소방대(대장 심영구)가 동진면내 홀몸노인 3가정에 방문해 3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 부안서림신문
▲ 부안 화평교회(목사 이석기)가 부안군청을 방문해 동절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 부안서림신문
▲ 부안농협(조합장김원철)과 고향주부모임(회장 임정숙) 회원들은 우리 고유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조합원과 고객들에게 새해맞이 떡국을 제공하고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 부안농협은 본점을 비롯하여 동진, 백산, 주산지점을 찾은 고객과 조합원 등 450여명에게 객장에서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여 우리고유명절을 기리고 정을 나누었다.


저작권자 부안서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