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성황라이온스클럽-한국한센복지협회 전북지부, 의료봉사활동 실시
부안성황라이온스클럽(회장 박병래)은 지난 10일 한국한센복지협회 전북지부와 함께 피부과 검진 및 의약품 무료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부안군 보건소와 행안면사무소에서 실시된 이번 봉사는 의료진과 클럽회원 30여명이 참여해, 환절기를 맞이해 노인들의 피부상태 점검 및 의약품 무료 나눔, 평소 노인들이 궁금해 했던 피부질환 상식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한센복지협회는 한센병 등에 관한 진료, 조사·연구 및 교육·홍보 사업을 수행하고, 국제교류를 통한 정보교환 등으로 한센병을 퇴치·예방하며 장애인에 대한 의료적, 사회적 재활사업을 추진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이날 의료봉사에 함께한 전북지부는 도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료 검진을 받은 A노인은 “평소 가려움증이 심해 고생하였는데, 이번 검진을 통하여 가려움증을 완화 할 수 있는 생활 속 관리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참 좋다”며,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박병래 부안성황라이온스클럽회장은 “이번 의료봉사활동을 통해서 지역의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